한 달 안에 취업하기 #10

알고리즘 1문제

오늘의 문제 :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18

GitHub

SPA 프로젝트 끝내기

https://yoyounn18.github.io/SPA-Toy-Project/

끝냈다. 우여곡절 끝에 어쨌든 끝냈다. 끝내고 나서 든 생각은 빨리 다음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프로젝트를 할 지 많은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그것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한다.

(추가) 방금 완성된 프로젝트를 24인치 모니터가 달린 pc에서 확인을 했는데 배경 no repeat 처리와 규격등이 생각보다 완전히 달라서 좀 놀랐다.(맥북에서는 no repeat 처리를 안해도 화면에 한 사진으로 꽉 차서 안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산이었다.) 필자는 맥북 프로 13인치로 개발을 하는데 나름 규격이나 디자인에 공을 많이 들였는데 좀 허무하다. 맥북의 서브모니터를 24인치로 하나 구해야 될까. 좀 당황스럽다. 대책을 강구해야겠다.

필자는 1일 1알고리즘 문제 풀이 온라인 스터디를 진행중이다. 방식을 소개해보자면, 각자 원하는 문제를 골라서 풀고 정답화면 인증 + Github 링크를 건다. 일주일에 5회 이상 인증을 해야하고 인증 횟수는 방장이 취합하여 매일 통보해주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방식에 대해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스터디원들은 자기만 할 것을 하면 되는 시스템이라 불편함이 없는데 방장이 회원들의 달성도를 취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좀 있을것 같았다. 실제로도 방장님께서 몇번 놓치신적도 있고, 지금은 4명이어서 망정이지, 원래는 10명이었다. 10명이 매일 코드와 인증샷을 올리면 그것을 취합하는데만 적지않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 갈 것 같았다. 그래서 다음 프로젝트는 이 인증 과정과 회원들의 주간 달성도를 보기 쉽게 해주는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어 볼 예정이다. 근데 글을 쓰면서 생각을 해보니 사진이 있기 떄문에 DB쪽도 다뤄야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일단 좀 생각해봐야겠다.

필자는 이번 React를 공부하면서 어쩌다 보니 about me 페이지를 많이 만들게 되었다.(3개) 그 과정을 들여다 보면, About me와 볼륨있는 프로젝트의 중간점을 찾지못해서 css 라던가 javascript의 용법을 배우면 그것을 About me를 만들어 보면서 배운것을 실습을 해보는 모양새가 되었다. 이번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많은 것들을 배웠는데 그것들을 이용해서 About me ver.4를 만들 계획이다. 기한은 금요일에서 토요일 넘어가는 자정까지로 정했다. 이번엔 얼마나 더 나은 About me 페이지가 만들어질 것인지 기대가 된다.

(일찍 끝내고 시간이 남을 경우) 프로그래밍 관련 유튜브 영상 리뷰

내일은 꼭 해보겠습니다..

내일 할 일
  • 알고리즘 1문제
  • About me 프로젝트 시작
  • 프로그래밍 관련 유튜브 영상 리뷰(이번엔 꼭 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고하기
0분 전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달아보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