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맛집탐방가 거북이입니다!!

오늘은 종로구 관철동 젊음의 거리 주변 점심 맛집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1. 굿모닝

저렴하게 한끼를 떼우기 좋은 고시뷔페식당입니다.

매일매일 메뉴가 바뀌며, 신선한 샐러드도 먹을 수 있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맛도 식수인원이 많은 것 치고는 간도 잘 맞고 신선한 것이 아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 그릇만 사용하여 식사를 하기 때문에 국물이 많은 메뉴가 나올 경우 그릇이 개판이 난다는 점이 아주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붐비는 시간에 가면 주 메뉴가 다 떨어져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한 끼에 4,500원입니다. 식권을 한번에 120장을 구매하시면 장당 4,000원에 구매도 가능합니다.

굿모닝 위치

위치는 삼일대로에서 내려오다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점수

맛 ★★★☆☆ 분위기 ☆☆☆☆☆ 가격 ★★★★★ 총점 ★★★☆☆

2. 만보성

요즘 트렌드를 따르지 않는 옛날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오래된 중국요리집입니다.

점심에는 주변 직장인들로 붐비고 저녁에는 회식, 모임으로 붐비는 장사가 잘 되는 가게입니다.

맛은 진짜 이집은 대박 맛집이다 까지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맛이 별로인 건 아닙니다.

대부분의 메뉴가 평균 이상의 맛을 내 줍니다. 특히 잡채밥은 인터넷에서도 강추할 정도의 맛을 가지고 있으니 한번 드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이 집의 가장 큰 이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가격과 양입니다. 평균 식사 메뉴 가격이 5,000원에서 7,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본을 시켜도 다른 중국집 곱배기 양이 나와 배부른 식사가 가능합니다.

만보성 위치

위치는 젊음의 거리 중앙에 있습니다.

점수

맛 ★★★☆☆ 분위기 ★★★☆☆ 가격 ★★★★☆ 총점 ★★★★☆

3. 샤오바오 우육면

맛있는 우육면과 정통 중화요리를 취급하는 음식점입니다. 이 집의 대표메뉴인 우육면은 수타면에 진한 고기국물, 양지고기를 넣어 만든 중국 전통 우육면입니다.

국믈은 맑은탕, 홍탕, 마라탕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고 면 또한 8가지 두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법 중국 전통 우육면의 맛에 한국인 입맛에 맞춘 집으로 중국 향신료가 입에 맞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가격도 한 그릇에 8,500원정도로 아주 맛에 비해 착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제가 가끔 쌀국수를 먹으러 가면 고수를 기본으로 넣어주는 집이 있어 항상 주문 할 때 고수를 빼 달라고 하는데 이 집은 기본적으로 고수가 따로 나온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또한 사이드로 곁들일 수 있는 요리 메뉴가 아주 저렴하고 맛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보통 중화요리짐에서 꿔바로우를 먹으려면 탕수육이랑 비슷한 값으로 판매를 하는데 이 짐은 꿔바로우 중짜리가 8,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꽤 많은 양을 주어 놀랐습니다.

위치는 젊음의 거리 초입에서 3블럭 후 오른쪽 골목에 있습니다.

점수

맛 ★★★★☆ 분위기 ★★★★☆ 가격 ★★★★☆ 총점 ★★★★☆